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실제 후기 및 장점과 단점

by junggu 2022. 7. 4.

저처럼 어설프게 냉풍기 또는 이동식 에어컨을 구입했다 결국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후회하시지 말고 애초에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에 대해서 실제 사용 후기와 함께 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를 선택했는지, 리얼하게 알려드릴게요.

 


목차 (바로가기)

 

1.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한 이유 

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장점

3.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단점 

4.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자주 묻는 질문 

5.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글쓴이가 구매한 곳 소개 

 


1.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한 이유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동식 에어컨, 냉풍기, 벽걸이 에어컨 등 모두 설치해서 써봤기 때문인데요. 솔직히 이동식 에어컨과 냉풍기와는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생각 했었고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할까 아니면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할까에 대해서는 꽤 고민을 했어요. 

 

심지어 벽걸이 에어컨도 사무실에 먼저 설치해서 써봤었는데요. 냉방은 확실하게 해주긴 했지만 실외기 설치 및 공간 때문에 결국 창문형 에어컨을 써보자 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창문형 에어컨의 특징은 다음 4가지가 대표적인데요. 

 

- 실외기의 설치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성인 혼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난이도가 높지 않음)
- 타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높은 만큼 A/S가 체계적이다. (파세코 제품이 판매율 1위)
- 에너지 소비 효율이 1등급이다. 

 

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장점 

 

LG와 삼성을 뒤로하고 굳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세대를 선택한 이유가 있어요. 일단 다른건 몰라도 창문형 에어컨에서는 브랜드파워 1위가 '파세코'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왜 그럴까요? 

 

제품 자체의 기능에서 앞서나가는 부분은 말할 것도 없고 A/S 부분이나 디자인, 성능 등 '실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재구매가 계속 발생하고 선순환이 일어나는 거죠. 

 

파세코에서 기존에 출시했었던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한 최신 모델로 창문형 에어컨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라고도 볼 수 있었던 소음 부분과 냉방 효율 부분을 개선한 것을 시작으로 사소한 부분들까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했는데 하나씩 살펴보세요. 

 

  • 듀얼 인버터
  • 최저 소음
  • 제습 기능
  • 국내 유일 특허기술 탑재 
  • 72시간 A/S 방문 보증

 

듀얼 인버터 

 

이번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 LG 정품 듀얼 인버터 컴프레셔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훨씬 더 강력한 냉방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듀얼 인버터가 창문형 에어컨에 탑재되는 경우는 파세코가 최초이며 최초인 만큼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을 10년 무상 보증을 통해서 책임지고 있어요. 

 

최저 소음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가동 시 기존 제품에 비해서 소음을 모려 38%나 줄여 훨씬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 효율 또한 업그레이드 되어서 전기세 절감 효과도 10%나 더 향상 되었다고 해요. 

 

사실 에어컨과 같은 냉난방 제품은 소모품이긴 하지만 1,2년 쓰다 교체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에너지 소비 효율로 인한 전기세 차이가 꽤 나지 않을까 싶네요. 

 

제습기능 + 국내 유일 특허기술 탑재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사연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공간의 협소함으로 인해 공간적인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선택일 가능성이 높죠. 

 

특히 장마철에는 수시로 오는 비로 인해서 습도 조절이 힘들어서 제습기를 비치하곤 하는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 제습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의 기능을 동시에 경험하실 수 있어요. 

 

공인기관 제습 테스트 결과 하루 32.2리터의 제습효과를 검증받았으며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인해 가득 찬 물통을 번거롭게 비워낼 필요 없이 제습효과를 누리실 수 있답니다. 

 

72시간 A/S 방문 서비스 

 

대기업의 제품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편리한 A/S가 아닐까 싶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 A/S 접수 이후 72시간 이내 방문 일정을 잡고 진행해주고 있었으며 만약 바쁜 일정 혹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방문을 못할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품질보증 책임제를 진행하고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3.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의 단점 

 

만족스러운 소비가 이루어지기 위해선 구매 후 직접 물건을 받아봤을 때 실망할 수 있는 요소들을 최소화시킬수록 만족도와 직결된다고 보는데요. 아무리 좋은 가전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다양한 사람들의 수많은 니즈를 모두 충족시켜주기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을 구매하신 이후 불편했던 부분들 혹은 만족스럽지 못했던 부분들을 호소하신 분들의 의견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 구매 전 설치환경 상담 필수 
  • 가격, 정말 비싼걸까? 

 

구매 전 설치환경 상담 필수 

 

이 부분은 파세코만의 단점이라기보다는 창문형 에어컨이라면 제조사에 관계없이 모두 포함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되요. 구매 전 설치환경을 사전에 상담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모든 창문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주변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세대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있으면 제가 구입한 곳을 알려주는 편인데 그 이유가 고객센터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만족감 때문인데요. 

 

설치가 가능한 환경을 알려달라고 문의를 넣었더니 친절하게 '설치를 원하는 장소의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는 요청을 하셨고 사진을 보냈더니 담당자분께서 직접 사진을 확인하고 설치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는 걸 보고 자동응답기 같은 답변이 아닌 정성스런 답변에 사실 상당히 만족 했답니다. 

 

그리고 설치기사님도 대기업 직원들 못지 않게 서비스마인드가 좋으셨고 설치 하시면서 사용시 유의사항이나 이사를 가야할 때 어떻게 이전을 진행해야 하는지도 친절하게 안내 해주셔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구매한 곳은 글 마지막에 적어놨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높은가격? 글쎼... 

 

사실 30~50만원대의 중저가 제품들도 많아요. 우리가 처음 들어보는 중소기업 브랜드의 제품들도 있죠. 저도 바보가 아니기에 중소기업 제품과 파세코 제품을 비교 안해본 것은 아닌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중저가 제품의 치명적인 단점이 몇가지 있어요. 

 

1. 예쁘지 않다 (투박 그 자체..)

2. 신뢰가지 않는 A/S 시스템

3. 낮은 판매량, 인지도

4. 실구매자들의 호불호 

 

 

일단 에어컨이라는 제품 자체가 1,2년 쓰고 버릴 것도 아니고 길면 5~10년 까지도 쓰는게 에어컨인데 당장 돈 몇푼 아끼겠다고 저가형 제품을 구입했다가 후회한 경험이 꽤 있었구요. 그리고 중소기업 제품에서도 A/S를 보장 해준다는 이야기를 믿고 구입했다가 추후에 수리가 필요해서 연락 했더니 회사가 폐업한 경우도 있었어요. 

 

이럴 경우에는 새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도 생긴 적이 있었기 때문에 결국 장기적으로 보고 돈을 조금 더 들이더라도 골머리를 최대한 덜 썩이는 방향으로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4.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자주 묻는 질문 

 

Q 환풍기 자리에 설치 가능할까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 창문 설치 전용 제품이에요. 

 

Q 예약기능은 어떤 식으로 지원되나요? 

 

몇 시간 후 꺼짐 또는 켜짐 기능이 지원되요. 

 

Q 설치 키트는 꼭 구매해야 하나요? 

 

설치하시는 환경에 따라서 필요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 제가 구입한 곳에서는 친절하게 답변 해주시니 구입하시기 전 문의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자동답변 아닌 듯 해요)

 

Q 물을 따로 배수해줘야 한다는데 사실인가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 자가 증발 상품으로 별도 배수가 필요치 않은 제품이에요. 

 

Q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비올때

 

우천 시에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에요. 

 

Q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청소 어떻게 하나요? 

 

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 인데요. 필터 청소의 경우 흐르는 물에 세 축 후 그늘에 말린 다음 재조립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시며 그 외에 디테일한 케어를 원하실 경우 파세코 고객 서비스센터 1588-1336으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5.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 글쓴이가 구매한 곳 소개 

 

솔직히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할 수 밖에 없어요(매장 임대료, 직원 임금 등) 그래서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는데 제가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본 부분이 딱 3가지 있었는데요. 

 

- 배송
- 문의에 대한 답변
- 할인 

 

아무래도 경험상 8월에는 구매자들이 많이 몰리다 보니 설치예약을 해도 대기가 꽤 길 수 있거든요. 그래서 빠른 설치를 원했었고 내가 설치 하고자 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도 했었는데 직접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할 정도로 고객센터에서 성의껏 답변 해주는게 마음에 들었었어요. 

 

그리고 설치도 제가 원하는 날짜에 빠르게 할 수 있었고 가격 할인 부분은 어디에서 구매하든 비슷한 가격대라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다고 해도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었기에 이곳에서 구매 했는데요. 

 

아주 만족스럽게 이용 했고 주변에도 많이 소개해주고 있어서 아래에 링크 남겨 드릴테니 여러분도 구입 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후기 살펴 보시고 궁금하신 부분은 문의 하셔서 답변도 받아 보세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파세코-창문형-에어컨
파세코-창문형-에어컨

듀얼 인버터 10년 무상보증

고효율 저소음 설계

100% 국산 제조품

72시간 A/S 방문 보증

제습모드 지원

 

[최저가 및 구매후기 바로보기]

 

 

 

 

가성비 창문형 에어컨 추천 TOP 10 - 2022년 업데이트

작년 21년도 여름, 창문형 에어컨 재고가 없어서 조기품절 사태가 일어난 것을 알고 계신가요? 작년 판매량, 평점을 기준으로 뽑은 가성비 창문형 에어컨 추천 TOP 10의 특징, 장단점, 실구매자 후

junggutv.tistory.com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 실제 구매자의 후기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 실제 구매자의 후기 / 소음 / 설치 만약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하시기 전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 중이라면 이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충분히

junggutv.tistory.com

 

 

서큘레이터 선풍기와 차이점 비교 분석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만으로 실내 공간의 온도를 떨어트리기에는 에너지 효율적인 측면이나 전기세 측면에서도 현명한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에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