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쿠팡 및 달라지는 부분들

by junggu 2021. 10. 21.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쿠팡 및 달라지는 부분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바로가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wifi-cellular 64GB

스타라이트 바로가기
퍼플 바로가기
스페이스 그레이 바로가기
핑크  바로가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wifi-cellular 256GB

스타라이트 바로가기
퍼플 바로가기
스페이스 그레이 바로가기
핑크  바로가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wifi 64GB

스타라이트 바로가기
퍼플 바로가기
스페이스 그레이 바로가기
핑크  바로가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wifi 256GB

스타라이트 바로가기
퍼플 바로가기
스페이스 그레이 바로가기
핑크  바로가기

 

 

삼성 또는 애플에서 신제품이 출시되면 사전예약을 진행하는데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하는 곳이 쿠팡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정보는 아니지만 그 만큼 쿠팡에서 사전예약 접수량이 많다는 의미겠죠. 

 

또한, 애플의 신형 태블릿PC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전작에 비해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쿠팡 사전예약 예상 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신형모델이 2년만에 출시되는 만큼 존버단이 성공하실 수 있도록, 왜 계속 존버해야 하는지에 대해 유출된 정보 및 최신 정보들을 요약, 취합하여 정리 해봤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새로운 시도

2.디자인 어떻게 바뀌나

3.C타입 지원 루머 

4.가격 대비 성능

5.단점 극복 

6.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쿠팡 정보 

7. 2021년 애플이 줄줄이 출시할 신제품 소식 


 

 

1.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새로운 시도 

 

 

 

 

 

2년만에 출시하는 애플의 효자상품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출시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9월 중순에 공개될 아이폰13에 주목하고 있습니다만, 업계 관계자 또는 IT 리뷰어들은 2021년 애플의 주인공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합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미니 6세대가 큰 주목을 받을거라는 것일까요? 일단 디자인 측면에서 풀체인지에 가까운 큰 변화를 시도한다는 점, 스펙 뿐만 아니라 전작인 5세대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점 등 이러한 부분 때문에 주목받고 있죠. 

 

물론 글을 쓰는 시점에서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결정된 부분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기정 사실처럼 확신에 가깝게 이야기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2. 디자인 어떻게 바뀌나

일상용으로 사용하는 태블릿PC를 아이패드로 구입하는 이유는 성능보다 애플 고유의 감성도 크게 영향이 있지 않나 싶은데요. 워낙 애플 자사 제품들의 생태계를 잘 꾸려놓은 것도 한몫 했겠죠. 

 

항상 새로운 신형모델이 출시될 때 마다 디자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주목받는게 바로 애플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2년만에 출시되는 신형모델로 거의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홈버튼'이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소식의 근거는 '아이패드 케이스 제작 업체'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케이스 금영' 사진이 유출되었기 때문인데요. 

 

사진에 의하면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베젤도 함께 사라지게 되고, 그 공간 만큼 디스플레이로 채워 전작보다 더 커진 화면 이지만 전체 크기는 동일하게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뿐만이 아닌데요. 측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이나 음량조절버튼이 상단으로 위치가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애플펜슬이 장착 되겠지요. 

 

이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패드를 가로로 사용할 경우 음량조절버튼이 위에 있으면 손을 한번 더 옮겨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과 애플펜슬을 장착하기 위해선 불가피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진 것에는 이견이 없는 편이네요. 이러한 정보들을 취합 해봤을 때 현 시점, 아직까지는 섣불리 태블릿PC 또는 아이패드를 구입하지 마시고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년간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군림했던 것 처럼 아이패드 6세대 또한 전작인 5세대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된다면, 더 높은 완성도로 꽤 오랫동안 1위의 자리에 군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C타입 지원 루머 

애플 유저들은 라이트닝 케이블, 즉 애플 전용 충전기와 충전단자에 불만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C타입의 충전기를 지원하는데 애플은 여전히 자신들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집하고 있으니까요. 

 

이 부분도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C타입으로 변경된다면 이제 더이상은 기기에 맞춰 충전기를 2~3개 들고다닐 필요도 없어지고 충전속도나 안전성 모두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애플의 모든 제품이 C타입으로 변경된 것은 아니지만 차츰차츰 하나씩 적용해 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반가워할만한 소식 같습니다. 

 

 

4. 가격 대비 성능

정말 고성능이 태블릿PC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시겠죠. 하지만 일상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웹서핑 등 평범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라면 아이패드 미니가 최적의 제품입니다. 

 

물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서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40~60만원대 태블릿PC 중에서 이정도 스펙을 보여주는 경쟁 제품이 없을 정도 입니다.

 

만약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한층 더 높아진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다시한번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탑재될 칩셋은 A14 또는 A15가 예정되어 있을텐데, A14 칩셋의 성능은 이미 아이패드 에어를 통해서 입증된 바가 있습니다. 충분히 훌륭한데 A15는 더 할말이 없겠죠. 

 

개인적으로는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쓰고 있지만 출시한지 2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느껴질 만큼 사용에 있어서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6세대가 출시되어도 감흥이 없겠죠. 

 

하지만 아직 태블릿PC가 없고, 곧 구입할 예정이시라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존버 타볼만 한 제품 입니다. 

 

 

 

 

 

 

 
5. 단점 극복 

 

전작인 미니 5세대의 단점은 2가지를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치명적인 단점은 아니고 사용중에 불편했던 부분들을 말씀 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피커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모노 스피커를 채택했는데 사운드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볼륨감도 좋고 사운드도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지만, 문제는 스피커의 위치 인데요. 

 

가로로 사용할 경우 스피커의 볼륨이 한쪽으로 치중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건 설계에서 부터 뭔가 미스가 난게 아닌가 싶어요.

 

이 부분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는 어떻게 개선될지가 관전 포인트 인듯 하며, 유출된 정보들에 의하면 미니 6세대 부터는 모노 스피커가 아닌 스테레오 스피커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홈버튼 입니다. 버튼 자체가 문제되진 않지만 디자인 때문에 버튼 양옆의 공간까지 모두 베젤 처리 되어버려서 전체적인 액정의 크기가 작아진 것이 아쉬운데 이 부분은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해결될 듯 보입니다. 

 

 

6.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쿠팡 정보 

 

현재 공식적으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애플 측에서 공개하지 않았지만 수 많은 iT저널리스트, 애플 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13과 함께 2021년 9월 중순에 공개되거나 구매력이 분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10월 초중순에 공개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결론은 올해 안에는 무조건 출시 할텐데, 연말 특수인 블랙프라이데이나 크리스마스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최소한 10~11월에는 출시가 이루어 질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쿠팡 일정이 공개되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서 공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애플이 줄줄이 출시할 신제품 소식 

 

 

아이폰13 출시일 및 가격과 스펙 현재 상황/사전예약 정보

아이폰13 출시일 및 가격과 스펙 현재 상황/사전예약 정보 아이폰은 한번 쓰면 기본 3~5년은 거뜬히 씁니다. 그래서 쓰면 쓸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부분이 애플의 장점이죠. 그리고 결국 장기적

junggutv.tistory.com

 

 

애플워치7 존버 의미있을까? 떠도는 루머 총정리 2021 8월

애플워치7 존버 의미 있을까? 떠도는 루머 총정리 2021 8월 2021년 9월 애플에서 신제품 대거 공개 이후 한국에는 빠르면 10월부터 사전예약 접수가 진행될 거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kjk221c.com

 

맥북 프로 M1X 16인치 사전예약 정보 및 루머 총정리

맥북 프로 M1X 16인치 사전예약 정보 및 루머 총정리 삼성의 뒤를 이은 애플의 칼춤이 코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연초부터 떠돌던 맥북 프로 M1X가 곧 출시를 앞두고 노트북 구매 계획이 있던

junggutv.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