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린클 음식물 처리기 후기 - 미생물 장단점 2022

by junggu 2022. 7. 16.

 

구입하고 나서 만족도가 높은 가전제품들이 몇 가지 있는데 바로 빨래건조기와 음식물 처리기에요. 린클 음식물 처리기를 5개월 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고 다른 방식들 음식물 처리기 장단점도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음식물 처리기 추천 2022 TOP 5 - 구매 전 필독

음식물 처리기 추천 2022 TOP 5 - 구매 전 필독 이 글은 내가 음식물 처리기를 직접 써보며 느낀 장단점과 구입하기 전 고려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정리한 글이다. 골치아픈 음식물 쓰레기 고

junggutv.tistory.com


목차 

 

1. 린클 음식물 처리기 장점

1. 린클 음식물 처리기 단점

2. 소음

3. 필터

4. 린클 30% 할인받는 방법

 

관련글

 

음식물 처리기 추천 2022 TOP 5 - 구매 전 필독

빨래 건조기 장단점 및 추천 인기순위 2022

 


1. 린클 음식물 처리기 장점

 

린클은 미생물 처리 방식

 

린클 제품은 미생물 발효 방식으로 다양한 처리 방식 중 가장 친환경에 가까운 방식을 채택했어요. 요즘 전기차로 전환하는 시대에서 친환경이 주목을 많이 받는 만큼 저도 친환경 방식을 택했답니다. 

 

미생물 방식이란?

 

  • 90% 이상 부피 감소

 

우리에게는 음식물 쓰레기지만 미생물들에게는 먹이라고 보시면 되요. 미생물들이 음식물을 먹어 치우면서 자연스럽게 음식물 쓰레기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건데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긴 하지만 단단한 조개껍질이나 돼지,소뼈 같은게 아니라면 대부분 분해하더라구요.

 

 

2차 처리가 간편하다

 

음식물 쓰레기가 처리기를 거치고 나면 건조되어 가루 형태로 분쇄되거나 자연풍에 말리는 방식이 많은데요. 이런 타입들은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할 때 마다 세척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방치하면 악취가 많이 나는 편이라서 이게 의외로 번거로운데요. 린클 처리기는 미생물 방식이라 2차 처리 과정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요. 

 

공용 음식물 쓰레기통에 갈 일이 없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일이 귀찮기도 하지만 공용으로 쓰는 쓰레기통을 만지는 것도 썩 유쾌한 일은 아닌데요. 린클을 구매하고 나서부터는 갈일이 없어요 정말 편해요. 

 

주변에도 많이 추천하지만 지금 쓰는게 문제가 생긴다면 재구매 의사도 있답니다. 추천추천!

 

미생물 관리 요령

 

저도 써보기 전까지는 음식물을 넣어주지 않으면 미생물들이 굶어 죽는 줄 알았어요.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니 1년 정도 안줘도 괜찮다라는 답변을 받았어요. 

 

미생물들이 생존을 위해 주변 환경이 열악하면 스스로 내생포자를 만들어서 10만년 이상 생존한다고 하니 관리만큼은 정말 할게 없을 정도로 편리해요. 

 

2. 린클 음식물 처리기 단점

 

아쉬운 구조

 

린클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공감 하실텐데, 왜 인지 모르겠지만 뚜껑이 2중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이게 은근히 불편해요. 뚜껑을 열고, 다시 속뚜껑을 열고 음식물 쓰레기를 버려야 하는데 양 손에 들고 있을땐 좀 번거롭더라구요. 

 

삽은 주면서 보관은?

 

흙을 퍼내는 용도로 쓰는 삽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걸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좀 애매해요. 옆에다 두고 쓰면 되긴 하지만 미관상 썩 그림이 좋진 않거든요. 자석으로 붙이는 방식이었다면 한 층 더 고급스러웠을 텐데 그런게 좀 아쉬웠어요.

 

냄새

 

냄새가 전혀 안난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를 말하는게 아니에요. 흙에서 약간 오묘한 냄새가 나는 걸 말하는건데, 엄청 심한 수준은 아니고 신경써서 맡으면 나는 정도에요. 

 

그래도 음식물 쓰레기 악취에 비하면 냄새 나는 것도 아닌 수준이긴 하니 참고하세요. 

 

3. 소음

 

거의 없는 수준

 

사실 소음은 정상적으로 사용한다면 거의 안난다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제품을 설치한 환경의 수평이 안맞는다거나 흙이 너무 건조할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까지 쓰면서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은 없어요. 조금 더 써봐야 겠지만 다른 처리 방식의 제품들은 소음이 꽤 난다고 해요. 

 

열풍으로 건조시켜서 분쇄하는 방식은 아무래도 처리 과정 중에 어쩔 수 없이 소음이 발생하겠죠? 

 

4. 필터

 

린클을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

 

분쇄방식이나 건조방식의 제품들은 생각보다 필터 교체 주기가 짧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1~2개월 마다 한번 씩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가격도 1~3만원 선이라 꽤 부담될거 같더라구요. 

 

미생물 방식은 필터 교체 거의 없어

 

린클은 제품 자체의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관리 유지비가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오래 쓸수록 이득이라고 보시면 되요. 그리고 귀찮게 주문해서 교체 해줘야 하는 수고로움도 없으니 1석 2조죠. 

 

필터 관리 요령

 

관리법은 간단해요. 흐르는 물에 씻어서 해가 잘 드는 날 바짝 말려주시면 끝이에요. 추가로 비용이 들지도 않고 흙은 갈아줘야 할 때 퇴비로 쓸 수도 있으니 상당히 경제적이라 볼 수 있어요. 

 

린클 가격 할인받고 싸게 사는법

 

30% 할인받는 방법

 

정식 출고 가격은 1,100,000만원으로 음식물 쓰레기 치고는 꽤 비싼 편에 속해요. 저는 30% 할인 받고 70만원대로 구입 했답니다. 요즘에는 제 값 주고 구매하면 자기만 손해라는 거 아시죠?

 

제가 구입한 곳

 

저는 성격이 좀 급해서 배송이 빠르고 할인도 꽤 해주길래 쿠팡에서 주문을 했어요. 저는 쿠팡 와우 회원이라서 반품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궁금한건 물어보세요

 

제가 구입한 곳에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해주실거에요. 보통 글을 적은 날로부터 12시간 안에는 답변이 달리는 것 같았어요.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음식물 처리기 추천 2022 TOP 5 - 구매 전 필독

음식물 처리기 추천 2022 TOP 5 - 구매 전 필독 이 글은 내가 음식물 처리기를 직접 써보며 느낀 장단점과 구입하기 전 고려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정리한 글이다. 골치아픈 음식물 쓰레기 고

junggutv.tistory.com

 

 

빨래 건조기 장단점 및 추천 인기순위 2022

빨래 건조기 장단점 및 추천 인기순위 2022 일상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가전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세탁기, 청소기 그리고 빨래건조기입니다. 우리가 가사에 쏟을 시간을 줄여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