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 및 직업추천 2022 후기

by junggu 2022. 5. 24.

이 글은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 정보와 직업 특성 및 추천 정보를 통해 게임을 시작하기 전 사전 정보를 숙달하여 빠르게 게임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정리된 글입니다.

 

 

이제 모바일게임도 자동사냥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직접 플레이어가 컨트롤 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디아블로 이모탈 입니다. 

 

먼저 즐겨본 유튜버 및 테스터들의 후기를 살펴보고,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현재 공개된 정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 예정일

2. 직업 추천 및 장단점 특징

3. 사전예약 보상

 


1.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 예정일

 

 

 

 

2018년도 처음 공개

 

무려 18년도 블리즈컨에서 최초로 개발 소식을 공개하고 갑분싸를 맞이한 후 벌써 개발만 3년을 훌쩍 넘어 4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2일 오픈 예정

 

드디어 디어블로 이모탈의 공식 출시일이 확정 되었습니다. 6월 말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6월 2일로 공식 확정 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측은 지난해 5월, 한국 서버를 열고 비공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지 약 11개월 만에 iOS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정식 서비스가 임박했음을 다양한 신호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부활할 수 있을까

 

님폰없 사태로 업계에 꽤 큰 충격을 준 이후 여러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동태를 살핀 바, '나쁘지 않다' '생각보다 재미있다'는 평가들이 이어져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게 좋을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업 추천

 

 

 

현재 공개된 직업은 총 6가지

 

  • 야만용사
  • 강령술사
  • 악마사냥꾼
  • 성전사
  • 마법사
  • 수도사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야만용사

야만용사

 

  • 주무기 : 망치, 도끼, 검
  • 보조무기 : 한손검

 

디아블로2의 바바리안과 같은 근접 전투형 직업으로 묵직한 타격감과 시원시원한 광역 스킬은 핵앤슬래시의 장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휠윈드와 같은 소용돌이 스킬은 광역스킬을 사용하면서 위치 이동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무빙과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유틸성이 매우 높은 대표적인 스킬입니다. 

 

다만 근접 전투를 베이스로 삼고 있기에 적들과 대치상황을 마주하는 것은 필연적이며, 컨트롤로 자신의 능력을 초월한 전투를 선보이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잘한 컨트롤이 번거롭게 느껴지거나 터프한 전투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수도사

수도사

 

  • 주무기 : 손

 

격투가와 같은 수도사는 근접 전투형 직업임에도 앞서 소개한 야만전사와 다른 스타일의 전투를 펼칩니다. 야만용사가 터프하고 묵직한 타격감이라면 수도사는 빠르고 민첩한 날카로운 공격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함으로써 손맛이 훌륭하고, 민첩함을 내세우는 직업들은 대부분 훌륭한 공격력에 비해 생존력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방어 능력 부분을 보안해주는 스킬덕에 생존력도 우수합니다. 

 

단점은 다른 직업들에 비해 솔로 전투 능력보다는 팀플레이에 특화된 스킬들이 많아서 솔로 플레이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정식 오픈 이후 상황을 좀 더 지켜본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방어 능력들은 대부분 본인을 포함하여 동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기에 파티 플레이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환영 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성전사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성전사

성전사

 

  • 주무기 : 검, 도리깨, 둔기
  • 보조무기 : 방패 

가장 무난한 밸런스의 직업을 찾는다면 성전사를 추천합니다. 성전사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전투를 펼치며, 핵심 스킬인 '능지처참'는 이동기와 생존기 그리고 다수의 적을 몰아서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디아블로2의 팔라딘과 유사한 부분들이 많으며 수도사나 야만용사처럼 도드라지는 특징은 없지만 전반적인 밸런스가 좋은 직업입니다. 

 

다만 특출나게 공격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라서 수도사와 마찬가지로 솔로 플레이시 전투 효율이 떨어질 수 있기에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안정적인 전투력과 핵심 스킬인 능지처참을 잘 활용 한다면 파티 플레이시 동료들의 전투를 보다 수월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마법사

마법사

 

  • 주무기 : 마법

디아블로2의 소서리스와 유사한 직업으로 이모탈 직업 중 유일하게 지능을 핵심 능력으로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독보적인 광역마법은 압도적인 데미지를 통해 핵앤슬래시라는 장르답게 수 많은 적들을 순식간에 섬멸 시킵니다. 

 

강력한 전투력에 비해 방어력은 초라할 정도로 연약하여 컨트롤이 미숙하면 즉사하기 쉬운게 단점입니다. 이모탈에서는 스킬 조합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른 속성의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컨트롤이 뒷받침 된다면 솔로 플레이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보다 더 뛰어난 전투력을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을 즐기고 광역 스킬로 다수의 적을 몰살하는 핵앤슬래시 장르를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강령술사

강령술사

 

  • 주무기 : 독, 소환술

 

네크로맨서와 유사한 점들이 많은 강령술사는 독특한 전투 포지션으로 마니아층이 두꺼운 직업 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직접 전투에 가담하지 않고 다양한 강령술과 시체를 활용하는 스킬로 개성있는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처치한 적들을 다시 강령술로 부활시켜 아군으로 전환시키는 기본적인 능력부터, 시체를 폭발시켜 주변 적들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등 조금은 색다른 전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전투 자체는 컨트롤 능력을 크게 요구하는 편은 아니어서 컨트롤에 자신 없거나 피로감이 부담된다면 강령술사를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전투 조작 난이도가 높지 않은 대신 장시간 플레이시 다소 루즈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

 

  • 주무기 : 활

아마존과 유사한 직업으로 원거리공격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적들이 공격하려 다가오기 전에 먼저 원거리에서 공격하여 적을 처치할 수 있는 직업으로 숙련된 컨트롤을 요구하지만 그만큼 손맛이 좋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강력한 전투력과 원거리 공격이라는 이점이 있는 반면 생존력은 근접 전투형 직업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누가 어떤식으로 플레이 하는지에 따라서 능력 차이가 심한 편입니다. 

 

팀플레이시 주요 딜러군의 역할을 수행하며 평소 RPG 컨트롤을 즐기고 플레이 할수록 숙달되는 성취감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예약

 

 

애플 iOS도 사전예약 시작

 

구글 스토어에 이어 애플의 iOS에서도 사전예약을 시작하여 출시가 임박했다는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6월 2일 서버관리만 잘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경쟁작들이 없는 시기

 

언디셈버, 던전앤파이터 등 모바일 대작 게임들이 이미 출시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 시점에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한다면 특별한 경쟁 없이 광고효과 및 사용자 유치를 수월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예약 보상

 

디아블로 이모탈은 자신의 캐릭터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꾸미기'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번 사전예약자가 총 3,000만명을 돌파할 경우 사전예약 보상으로 '직업 전용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과금 요소는 pay to win이 아닌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과금 시스템을 만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예를 들면, 캐릭터 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고 겉모습만 꾸밀 수 있는 '아바타' 또는 '스킨'이나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인벤토리 확장 아이템이나 창고 확장 같은 착한 과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예약 바로가기

 

애플 iOS 사전예약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사전예약 다운로드

 

디아블로 이모탈 - Google Play 앱

새롭고 감각적인 디아블로 액션 RPG를 손끝에서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더보기

 

 

디아블로-이모탈-직업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