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구글 픽셀 워치 출시일 및 현재까지 공개된 루머 총 정리

by junggu 2022. 5. 24.

스마트워치 업계의 후발주자로 세계적인 기업 '구글'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출시 예정인 스마트워치의 네이밍은 '픽셀 워치'로 구글 OS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와 차별화를 어떤 식으로 가져갈지 주목받고 있는데요. 현재 공개된 디자인부터 관련 소식들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픽셀워치가 주목받는 이유

2. 공개된 디자인

3. 스펙

4. 가격

5. 함께 읽은 글


1. 픽셀워치가 주목받는 이유

 

구글 연동

 

구글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100% 지원하게 될 경우 상당한 편의성이 제공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데요. 삼성의 '갤럭시 워치 4'에 적용되었던 구글 OS를 이제는 구글의 스마트워치인 픽셀 워치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검색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네이버의 아성을 턱밑까지 쫒아왔고, 사실상 네이버를 앞지르고 국내에서도 검색엔진 1위의 포털사이트로 등극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이라는 업계 관계자의 예상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선택지

 

애플의 '애플워치SE'나 갤럭시 워치의 '핏' 등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보급형, 저가형 모델들이 출시되긴 했었으나 플래그십 모델들은 약 40만 원 이상으로 스마트워치 치고는 상당히 고가에 속합니다. 

 

구글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각자의 예산과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출시 임박

 

픽셀워치는 사실 꽤 오래전부터 루머로 떠돌았었는데 드디어 공식적으로 언급하면서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알렸는데요. 구글의 알고리즘이 대단하다는 것을 인지한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상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듯, 첫 번째 시리즈는 여러 가지 단점들이 지적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는데요.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전작의 단점들을 극복해 나가는 게 통상적입니다. 

 

하지만 이미 시장을 선점한 갤럭시워치와 애플 워치를 제치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꽤나 완성도 있는 제품을 내놓거나 '고유의 기능 + 가성비' 전략 둘 중 하나로 전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2. 공개된 디자인

 

예상 랜더링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픽셀워치의 예상 랜더링은 원형 디바이스로 애플 워치보단 갤럭시 워치에 더 가까운 디자인으로 밴드 접합부의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날지, 출시 때 어떤 디자인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구글-픽셀워치-예상랜더링구글-픽셀워치-예상랜더링-디자인
구글-픽셀워치-예상랜더링, 출처 : 존프로서

 

전체적으로 납작한 느낌을 주며 밴드와 디바이스가 결합되는 부분에서 별도의 탈부착 구조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다양한 밴드 교체를 지원해줄지도 아직까진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구글-픽셀워치구글-픽셀워치-엑티비티픽셀워치-구글맵
구글-픽셀워치-엑티비티

 

 

3. 스펙

 

웨어OS

 

구글 픽셀에 사용될 OS는 구글과 삼성이 협업하여 공동으로 개발한 운용체계인 '웨어 OS'로 구동될 계획입니다. 자체 개발한 시스템 온칩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으며, 구글의 발표에 의하면 해당 OS는 배터리 수명을 늘릴 뿐만 아니라 처리 속도 또한 향상해 대부분의 앱 성능이 30%까지 향상된다고 합니다.

 

삼성의 통합OS인 '타이젠'의 장점을 통합시킨 웨어 OS가 실제 스마트워치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헬스케어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심박수, 수면패턴, 칼로리 소모 추적 등 헬스케어 기술들을 대부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워치를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확성'이 높아야 자주 찾게 되는 기능들이기도 하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사실상 '무의미한 기능'들이기에 어떤 식으로 구현할지도 궁금합니다.

 

4. 가격

 

약 30만 원 전후

 

스마트워치에서 잔뼈가 굵은 갤럭시워치와 애플 워치를 상대하기 위해선 제품의 특장점이 있거나 가격적인 부분에서 메리트가 있어야 될 것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픽셀 워치의 가격은 약 300달러 전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가격이 비싸면 매력 떨어져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가 꾸준히 신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보안했던 단점들로 인해 높아진 제품 완성도를 이제 막 출범한 픽셀 워치가 경쟁할 만한 무기로 보이는 것은 없어 보이기에 가격마저 비싸다면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단순히 구글의 브랜드파워와 연동성을 앞세워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을 애플,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선상으로 세우는 마케팅 실수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5. 예상 출시일

 

3월, 5월 이제는 가을?

 

꽤 오래 전부터 픽셀워치에 대한 루머들이 나오면서 2022년 상반기 (3월)에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었으나 루머로 확인 되었고 5월에는 정말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발표'만 했을 뿐 구체적인 제품에 대한 소개는 없었는데요. 

 

이제는 가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를 예고 하였으니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가 출시되기 1~2개월 전에 공개될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5. 함께 읽은 글

 

애플워치7 장단점 정리 및 사용후기 - 2022

 

애플워치7 장단점 정리 및 사용후기 - 2022

애플워치7 장단점 정리 및 사용후기 - 2022 애플워치7, 가성비 모델인 애플워치 SE와 고민 중이신 분들이 분명히 계실거라 생각하고,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선 신형 모델인 애플워치7 장단점을

junggutv.tistory.com

갤럭시 워치 4 리뷰 후기 및 달라진 점 정리

 

갤럭시워치4 리뷰 후기 및 달라진 점 정리

갤럭시 워치 4 리뷰 후기 및 달라진 점 정리 갤럭시 Z플립 3나 폴드 3으로 바꾸면서 이왕 바꾸는 김에 함께 공개된 갤럭시 워치 4를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