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0

넷플릭스 싸게 보는법 총 정리 2023 모르면 손해

by junggu 2023. 10. 19.

넷플릭스 누군가는 제 값주고 보고, 누군 싸게 본다면 여러분은 어느 쪽입니까? 넷플릭스 싸게 보는법을 통해 여러분도 부담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작년 말 넷플릭스에서 요금제를 인상하면서 부담이 더 커진게 사실인데요.

 

아래의 방법들은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디즈니플러스, 왓챠, 티빙 등 모두 접목 가능합니다.

 


목차 

 

넷플릭스 싸게 보는 법

OTT 공유 서비스란?

OTT 공유 서비스 플랫폼 추천

 

관련글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장단점 2023

넷플릭스 순위 TOP 10(영화 랭킹) - 2022년

2022 넷플릭스 미드 드라마 추천 역대 명작 총 정리

 

 

넷플릭스_싸게_보는_방법
넷플릭스_싸게_보는_방법


넷플릭스 싸게 보는 방법 

 

OTT 서비스 중에서 가장 요금이 비싼 넷플릭스를 1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현재 요금제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살펴보시죠.

 

 

2023 넷플릭스 요금제

구분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9,500원 13,000원 17,000원
영상 화질 좋음 매우 좋음 최고 화질
해상도 480p 1080p 4k+HDR
동시접속 가능 인원 1 2 4
TV,컴퓨터,스마트폰 등 가능 가능 가능
영화와 TV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가능 가능 가능
언제든지 해지 가능 가능 가능 가능

 

작년에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가격이 인상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싸게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요금제 차이

위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 베이식에서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높아질수록 영상의 화질 및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동시접속 가능 인원'도 더 많아집니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바로 '동시 접속 가능 인원'에 있습니다. 

 

혼자내기 힘들어, 나눠서 같이 내자

프리미엄 요금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총 4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기에 만약 4명이서 프리미엄 요금을 나눠 내면 1인당 부담하는 비용은 4,250원 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며, 보통은 친한 친구들 또는 지인들을 모아서 4명을 만들어 1개의 결제된 계정을 서로 공유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문제는? 

규정상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사소한 번거로움이 하나 있습니다. 1명이 결제하여 계정을 공유하면 나머지 3명은 4,250원을 계정의 주인에게 매달 보내줘야 겠죠. 

 

모든 구성원이 자동이체를 해둔다면 서로 편하겠지만, 만약 귀찮다고 미루는 구성원이 있다면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때 마다 독촉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금액이 5천원도 안되기 때문에 매번 미납된 금액을 독촉하려니 째째하게 보이기도 하고, 불필요한 감정소비가 발생할 수 밖에 없죠. 그런 작은 스트레스조차 받지 않을 수 있는게 바로 아래에서 설명하는 OTT 공유 서비스 입니다

 

OTT 공유 서비스란?

 

말 그대로 중개업체

 

앞서 설명한 사소한 일에 대한 감정소비와 수고로움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OTT 공유 서비스입니다. 마땅히 함께 계정을 쓰며 요금 부담을 나눠줄 지인 또는 친구가 없거나, 구하기가 귀찮다면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하는게 가장 좋겠죠. 

 

공유 서비스는 이런 수요를 충족시켜 안전하고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계정의 주인, 이용자, 플랫폼 3자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2가지 역할 중 하나

 

  • 계정의 주인
  • 공유 계정 이용자 

두 가지의 역할 중 하나가 될텐데, 계정의 주인은 말 그대로 내 계정으로 결제한 다음 OTT 공유 서비스를 통해 계약을 맺은 사람들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 주인은 정산일에 맞춰 4,250원을 입금 받게 됩니다. 

 

공유 계정 이용자는 계정 주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아서 사용하고, 4,250원을 결제하면 정해진 날에 맞춰 주인에게 입금 되는 방식입니다. 

 

장단점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뭐가 나에게 제일 편할지를 고민 해보세요. 

 

계정 주인의 장단점

  • 결제와 동시에 넷플릭스 등 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사용자간 계약에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대부분 면제된다.
  • 계약된 구성원이 탈퇴할 경우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 

편리한 점과 혜택이 있지만 구성원이 탈퇴했을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다시 알려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공유 계정 사용자의 장단점

  • 마음대로 가입 및 탈퇴가 가능하다. 
  • 계약 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계약이 맺어지기 전까진 이용할 수 없다.

OTT 공유 추천 플랫폼 

 

OTT 공유 플랫폼을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은 '사용자 수'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수록 활성화가 잘 되어 있기 마련이라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을 추천 드리는데요. 제가 2년째 이용하고 있는곳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링키드

링키드가 다른 공유 서비스와 다른 차별점은 '위약금' '보증금'의 개념이 있기 때문에 맺어진 계약의 유지력이 좋다는 점입니다. 생각해보면, 귀찮지 않으면서 싸게 보는게 목적인 사람들인데 매번 탈퇴하고 재가입하면서 비밀번호 새로 바꾸고 너무 귀찮을 것 같지 않나요? 

 

이런 부분들을 보안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춘게 링키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링키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레이태그

 

그레이태그는 단순히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플랫폼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와 같은 동시 사용 가능한 인원 옵션이 있는 거의 모든 공유 서비스를 취급합니다. 

 

또한 '대여 후 반납형' 서비스도 존재하는데, 대표적으로 PS5, 게임CD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해보시면 상당히 메뉴들이 직관적이라서 이용이 간편한 것도 장점입니다. 

 

그레이태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벗츠

 

그레이태그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공유 서비스를 취급하는 플랫폼입니다. 음악이나 책, 게임 등 기타 각종 서비스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역할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찾은 후 결제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차별점은 계정주인의 '신용등급'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간의 신뢰도도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벗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피클플러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피클플러스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공유 서비스 플랫폼으로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등 대부분의 플랫폼을 취급하고 있으며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 함으로써 자유롭게 계정을 등록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클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아이폰-갤럭시 따라하기 2022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아이폰-갤럭시 따라하기 2022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의 내용 그대로 따라만 하셔도 어렵지 않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junggutv.tistory.com

 

넷플릭스 순위 TOP 10(영화 랭킹) - 2022년 2월

넷플릭스 순위 TOP 10(영화 랭킹) - 2022년 3월 수 백개의 콘텐츠 중 어떤 걸 봐야 할지 고민된다면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가 최선의 선택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겠죠. 그중에서 넷플릭스

junggutv.tistory.com

 

2022 넷플릭스 미드 드라마 추천 역대 명작 총 정리 - 1

2022 넷플릭스 미드 드라마 추천 역대 명작 총 정리 - 1 검증된 명작 위주로 봐도 우리의 주말은 부족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작품들로만 정리 했으니 인생영화를 꼭 만나시기 바

junggutv.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