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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다반사

아이돌봄 서비스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by junggu 2020. 12. 27.

아이돌봄 서비스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코로나로 인해 육아에 부담을 느끼는 주부님들 혹은 맞벌이를 해야 한다는 이유로 사람을 고용해서 아이를 돌볼 경우 경제적 부담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긴급 정책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통해 전액까지는 아니지만 일정 부분 경제적 지원을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 혹은 이용하려 하시는 분들이 자주묻는 질문과 공식적인 답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 

1. 아이돌봄 서비스 직접 서비스를 이용자가 취소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가능합니다. 다만 취소 요청시 즉각적으로 취소되는 것ㅇ느 아니며 취소요청을 통해서 서비스제공기관에서 승인을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최소 처리가 완료 되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승인이 완료되기 이전 까지는 취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취소 요청 이후 확인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취소요청 이후 완료로 진행되지 않고 계속 취소요청에서 머물러 있다면 소속 서비스 제공기관에 문의하셔서 해결하셔야만 합니다. 

 



- 서비스 시작 1시간 전까지는 일반적으로 취소요청이 가능하나 취소 시점에 따라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이용일 기준으로 전날 또는 당일에 취소를 요청하실 경우에는 꼭 아이돌보미에게 취소 의사를 밝혀주셔야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용일이 지난 이후에 취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으로 문의 하셔서 직접 해결 해주셔야 합니다. 


2. 모바일 기기에서 잘 연결 되지 않을 경우 


 

pc에서는 잘 되는데 모바일 로그인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브라우저에 캐시가 남아있거나 스마트폰에서 설정된 입력값 때문에 글자가 아닌 다른 글자로 자동 덧씌워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돌봄 홈페이지는 모바일 기기 호환성을 고려하여 제작되긴 하엿으나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존재하기 떄문에 100% 호환성을 보장하지 못하여 스마트폰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 문자 입력이 안되는 캐시삭제를 하신 이후에 진행 해보세요. 
- 스마트폰 키보드 설정에서 스마트입력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입력한 문자와 다른 정보가 입력될 수 있으니 스마트입력 기능을 해제 해주세요. 
- 모든 모바일 기기는 운영체제를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스마트폰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해보시고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사이트 이용시 자꾸 '점검중' 이라고 뜰 경우 



서비스 이용시 특정 메뉴에서 '점검중'으로 뜨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 점검 작업 시의 정보가 캐시에 남아있어서 발생되는 오류로 가장 먼저 접속 주소를 확인해보시고 정확하게 입력 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기기로 접속을 시도 해보세요. 

4. 탈퇴 방법 


탈퇴가 안되는 경우는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와 완료되지 않은 서비스 신청 내역이 남아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마이페이지의 서비스신청조회 메뉴에서 미납 내력을 확인해보시고 만약 미납금이 있다면 전부 납부하신 이후에 서비스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돌보미 배정 전이라면 취소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이미 돌보미가 배정되어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적립금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마이페이지의 본인부담금/카드결제내역으로 들어가셔서 적립금관리 메뉴에서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하시고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에 문의하셔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주소가 변경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정부지원 가정과 정부 미지원 가정으로 분류되는데 먼저 정부지원 가정의 경우에는 신청인 및 아동 정보는 범정부데이터를 토대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정보나 개인정보가 변경되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변경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정부 미지원 가정일 경우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에 요청하셔서 변경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6. 이용자 탈퇴시 불이익이 있나요? 



탈퇴 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만약 탈퇴 이후 다시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자 등록 절차에 따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아동의 주양육자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먼저 탈퇴를 하게 되면 아동의 판정정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아동을 먼저 삭제하고 다른 보호자 쪽으로 이동한 후 탈퇴를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 이미 등록된 아동이라고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동의 또다른 주양육자에게 해당 아동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 경우 정부 미지원 가정일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이용자 정보> 가족정보관리 에서 아동을 삭제하면 다른 양육자가 해당 아동을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정부지원 가정일 경우에는 지자체에 판정 신청을 하여 정보가 전송되면 아동이 판정 신청자에게도 이동되어 처리됩니다. 아동이 등록된 주양육자를 찾을 수 없을 경우에는 소속 서비스제공기관에 연락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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