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일월 전기매트 장점과 단점 정리

by junggu 2020. 11. 15.

일월 전기매트 장점과 단점 정리  

부쩍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보일러를 켜고 창고에 넣어놨던 가정용 난로를 꺼내는 집이 많아졌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분명 저처럼 보일러를 돌리자니 가스비나 기름이 부담스러워서 전기장판을 켜놓고 이불 속으로 들어가서 생활하는 사람들도 있겠죠. 아무래도 전기장판은 하루종일 틀어놔도 전기료 부담이 크지도 않으면서 이불속 아늑함은 극대화 시켜 주기 때문에 얼마나 편한지 아는사람은 다 알죠. 

전기 장판 역시 종류가 여러가지 인데 오늘은 일월 전기매트를 직접 사용해본 후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솔직한 후기를 적어 볼테니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읽어보신 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일월 전기매트 장점 


일월이라는 브랜드는 국내 전기매트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업체로써 전기장판 쇼핑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익숙한 업체명 일텐데요. 저도 본가나 제가 쓸 전기장판을 구입할 일이 있을 때 일월 전기매트를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여느 전기장판과 같이 사이즈는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원하는 사이즈로 고르시면 되며 구성품 같은 경우에는 특별한거 없이 온도 조절기와 매트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럼 장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퀄팅 기능


매트 모양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조금 다른 재봉선 같은 모양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 이는 고주파 퀄팅공법이라고 해서 볼륨감이나 쿠션감을 극대화 하기 위한 기술력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전기장판에 무슨 볼륨감 까지 기대를 하겠냐만은 어차피 바닥에 까는거고 침대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2. 생활 방수  


모든 전기장판이 그러하듯이 세탁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생활 방수가 가능한 원단을 사용했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를 흘렸을때도 고장난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으며 오염되었을때도 닦아내기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많은 양의 물을 흘리게 되면 고장의 위험성은 여전히 존재하겠죠? 전기가 흐르는 제품이니까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세탁기 사용은 불가하지만 손세탁 정도는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방수는 확실히 잘 되나 봅니다. 

3. 안전기능 

 


사실 일월 전기매트 뿐만 아니라 전기장판을 쓰다 보면 안전에 문제가 없겠지? 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보게 되는데요. 일월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고자 여러가지 기능을 온도조절기와 매트에 탑재 했습니다. 

- 부품 과열 방지
- 방수형 접속기
- 발열선 끊어짐 체크
- 과전류 차단
- 열선 과열 방지
- 전원차단 타이머 기능
- 발열성 합선 체크 

그리고 당연히 KC 안전인증에 라돈 검사까지 통과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은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니 철저하게 할 수록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부분이겠죠. 

 

 

일월 전기매트 단점 



1. 미끄러짐

어떤 환경에서 사용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이들이 있는 침대 밑에 깔아서 사용하는데 잘 미끄러져 내려가서 끌어올리기를 몇번 반복했다고 하네요. 그 이후에는 까는 이불을 다른 타입으로 바꿨더니 좀 덜 미끄러진다고 합니다. 이불이 밀려 내려가면 다시 끌어 올리는데 생각보다 귀찮은거 아시나요? 저도 몇번 겪긴 했었는데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었으면 좋았을듯 해요. 

2. 불규칙적인 전원차단

안전장치 때문인지 잠결에 쳐서 꺼지는건지 굉장히 드물지만 가끔 끈 기억이 없는데 꺼져 있었던 경우가 있었어요. 제가 잠결에 껏나 싶어서 후기들을 살펴보니까 30명중에 한명 정도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뽑기 잘하셔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60대 엄마옷 브랜드 추천

 50대 엄마 생일선물 고민 해결

크리스마스 오르골 선물

애플워치 가죽스트랩 추천

 내가 먹는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


단점은 이정도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이 마저도 모든 제품에서 발견되는 불만은 아니었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도 차이가 좀 있는거 같긴 해요. 아무래도 전기매트는 심플한 구조로 동작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기대하는 전기장판의 기능과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그래도 다시 전기매트를 구입해야 한다면 일월 전기매트를 살것 같은데 그 이유는 온도조절기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거든요.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편이구요. 그 점 외에는 평범한 전기 매트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쇼핑 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