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MT 야유회 게임모음 추천
MT에서 하면 인싸가 되는 그런 게임들을 찾으신다면, 이 글을 통해서 계획을 짜는데 분명히 도움이 되실거에요. 저도 MT갈때마다 신서유기 게임을 참고 하거든요. 신서유기 게임모음에 대해서 정리해서 여러분들이 필요하실 때마다 찾아보고 적절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핫한 단체 게임으로 인싸가 되어봅시다.
게임 목록
- 사물퀴즈
- 고요속의 외침
- 자네 지금 뭐하는 건가
- 음악 퀴즈
- 좀비게임
- 이어 말하기
- 고깔게임
1. 사물퀴즈 |
특정 사물의 사진을 보여주고 바로 정답을 맞춰야 하는 게임으로 딜레이 없이 바로 정답이 나와줘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가 중요한 만큼 사진은 우리가 일상에서 충분히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아이템으로 퀴즈 자료를 준비해야 틀렸을 경우 웃음바다를 만들어 드릴겁니다.
단, 사진을 봐도 익숙하지 않은 물건들은 노잼이 될 수 있으니 너무 어렵지 않은 물건들로 퀴즈를 구성해보세요.
예시1) 5명이 한팀일 경우 1번부터 5번까지 쭉 한 번씩 퀴즈를 풀고 나서 성공! 으로 마무리하는 방법이 있고 1번부터 5번까지 갔다가 다시 5번을 기점으로 1번까지 되돌아와야 성공으로 간주하는 왕복 퀴즈 방법이 있습니다.
예시2) 퀴즈에 자주 등장하는 물건들 사다리/제기/훌라후프/배드민턴/사과/한라봉/TV/콜라 저금통/화분/여권/냉장고/책상/물티슈/각티슈/소화기
TIP - 난이도를 높이려면 많이 봤지만 이름은 딱히 몰랐던
물건들로 퀴즈를 짜면 탄식을 자아내기 좋습니다.
2. 고요속에 외침 |
피오와 송민호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된 게임이죠. 과거 가족오락관에서 등장했었던 명품 게임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황에서 팀원의 입 모양으로만 정답을 유추해서 맞춰야 하는 게임입니다.
외부의 소리를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서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없다면 이어폰으로도 충분히 소리를 키워서 외부 소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게임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언성이 높아지며 주변에 의도치 않게 소음으로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주변에 피해가 가지 않는 상황에서 즐겨주세요.
예시) 문제의 정답은 인물/ 사물/ 영화 제목/ 드라마 등 다양하게 준비해볼 수 있으며 함께 간 인원들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시면 더욱 몰입도가 높아지고 재미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TIP - 스케치북을 준비해주는 게 좋은 데 없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사물을 촬영해서 사진을 넘기며 진행해도 좋고 진짜 사물을 바꿔가면서 문제를 맞춰야 하는 사람 뒤에 서서 진행해도 됩니다.
3. 자네 지금 뭐 하는 건가? |
기상미션으로 자주 등장하는 이 게임은 비밀 미션을 당사자만 알게끔 전달을 한 이후에 다음 날 아침 정해진 시간에 주어진 미션을 완수했는지 확인하고 완수했다면 합당한 보상을 주는 게임입니다.
참가자들은 미션을 부여받고 다음 날 아침까지 상대방의 미션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훼방을 놓으며 방해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은근히 긴장감이 감도는 게임으로 펜션을 빌려 하기 좋은 유형입니다.
예시) 이 물건이 손상되지 않게 다음 날 아침까지 가져오세요 / 모두에게 아이스크림 먹이기 / 푸쉬업 30회 모두가 나오게 인증샷 촬영 / 반신욕 10분간 하기 등
TIP -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유형의 미션을 주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미션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차별화를 줘야 더욱더 흥미진진해진다는 사실!
4. 음악퀴즈 |
음악의 도입부부터 재생을 해서 제목을 먼저 맞추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은 간주만 들어도 제목을 맞출 정도로 정답이 빨리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참가자들의 몰입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 가요를 연도별로 정리해서 문제를 내기도 하고 장르별로 분류를 해서 장르만 공개하고 문제를 출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클래식으로도 하고 드라마 OST, 영화음악 등 다양하게 활용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TIP -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쓸 수 있는데 가장 낮은 난도는 제목만 맞추기에서 제목 + 가수명 맞추기와 더 나아가서 제목 + 가수 + 시그니처 댄스 또는 명대사를 모두 맞춰야 정답으로 인정해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난이도를 높여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좀비 게임 |
좀비게임은 모두가 잘 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정해진 공간, 제한된 시간 내에 좀비와 사람, 각각의 미션을 먼저 완수하는 쪽이 승리하는 게임 입니다.
신서유기에서는 사람 1명과 나머지 멤버들은 눈을 가린 채 좀비역할을 했는데요. 사람은 눈을 가리지 않고 좀비들을 피해가며 정해진 시간동안 잡히지 않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좀비 팀은 눈이 가려진 채 정해진 시간 내에 사람을 잡아서 항복을 받아내면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제 3자 입장에서 구경하는 사람들도 재밌는 게임이라 추천 드립니다.
TIP - 시야를 가리고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안전이 확보된 공간에서 즐기시기 바라며, 꼭 사람은 1명이 아니어도 되니 상황에 맞춰 룰을 변경 하며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어 말하기 |
특별한 장비 없이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으로 MC 또는 상대방 측에서 단어의 앞부분을 선창하면 뒷 부분을 답해서 단어를 완성하는 게임 입니다.
문제를 출제하는 측에서 원하는 단어가 완성 되어야만 성공으로 인정되지만, 단어 자체가 완성만 된다면 성공으로 인정해주며 난이도를 낮춰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룰은, 정답을 맞춰야 하는 팀에서 너무 늦게 정답을 외치면 인정되지 않습니다.
문제를 출제하는 즉시 답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만 생각하면 알 수 있는 문제들도 긴장과 당황스러움 때문에 틀리는게 이 게임의 묘미 입니다.
주제는 다양하게 할 수 있겠죠? 아래의 예시를 살펴보세요.
TIP - 주제는 영화, 드라마 제목, 아이돌 그룹명, 노래 제목, 제품 이름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요.
예시)
문제 : 원더, 답 : 걸스
문제 : 생생, 답 : 정보통
문제 : 스파이더, 답 : 맨
문제 : 캐리비안, 답 : 해적
고깔 게임 |
고깔 게임은 생일파티때 쓰는 고깔을 얼굴에 뒤집어 쓰고 끝에 난 구멍을 통해서 주어진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게임 입니다. 고깔을 얼굴에 쓴 채로 넓은 운동장에서 도착지점까지 누가 먼저 도착하는지, 혹은 고깔을 쓴 상태에서 제기차기를 한다던지, 다양한 미션을 접목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시야가 상당히 좁기 때문에 즉석에서 다양한 미션을 추가해서 응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너무 협소한 공간에서 하게 되면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안전히 확보된 상태에서 하세요.
TIP - 따로 고깔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종이로 간단하게 고깔을 만들 수 있으니 직접 만들어서 손으로 들고 미션을 수행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