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 2022년 3월

by junggu 2022. 3. 27.

온누리-상품권-지류
3온누리-상품권-지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 2022년 3월 

 

다들 쓰는 온누리 상품권 제대로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돈을 버는 것 보다 잘 쓰는게 중요한 요즘, 모르면 바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닙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님들 뿐만 아니라 사회 초년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들만 모아 봤습니다. 

 


목차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홈페이지 따라하기 

 

굳이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이유 

  귀찮지만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이유

  생활비는 한푼이라도 아끼자

 

온누리 상품권 종류 

  모바일 결제로 간편하게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전 방법 (지류)

  어르신들은 지류 타입을 추천 

  종이 상품권 구매처 

 

온누리 상품권 환전 방법 (체크카드)

  카드를 선호한다면 체크카드 추천

 

온누리 상품권 이마트, 편의점 사용 여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홈페이지 따라하기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검색 

 

 

 

 

 

 

2. "전통시장통통" < 홈페이지 접속

 

 

온누리-상품권-홈페이지-사용처

 

3. 우측 상단 메뉴에 "온누리 상품권" 클릭

 

온누리-상품권-홈페이지-사용처-검색

 

4. "가맹점포 찾기"에서 거주지역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 검색 

 

기본적으로 온누리 상품권의 취지에 맞춰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이 운영하고 있는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곳들이 있으니 사용처를 미리 확인하시는 습관을 들이시거나 방문하기 전 문의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뿐만 아니라 지하상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매장들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굳이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이유 

귀찮지만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이유

인적으로 가장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 바로 "주부"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이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반드시 사용하길 추천 드립니다. 

 

어차피 생활비는 매달 발생하는데, 온누리 상품권을 통해 할인도 받고, 마트 보다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상품권의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상품권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돈을 벌고 들어가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생활비는 한푼이라도 아끼자

어차피 생활비의 명목으로 빠져나갈 지출인데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주부님들이 잘 활용하고 계시죠.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시게 되면 상품권 금액보다 5%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없이 할인해주는 것 치고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전월 실적을 채워야지만 포인트 쪼끔 주는 신용카드보다 나아요. 

 

뿐만 아니라 명절에는 구매 한도 제한이 풀리기 때문에 그 시점에 맞춰서 미리 구매해놓으시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항상 관심을 가지고 최신 소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명절은 전국적으로 소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 제한을 풀거나 늘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온누리 상품권 종류 

 

  • 모바일 상품권
  • 지류 상품권 
  • 체크카드 상품권

모바일 결제로 간편하게

모바일 상품권은 요즘처럼 현금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추세이다 보니 트렌드에 맞춰서 온누리 상품권도 모바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결제까지 해결하는 시대이다 보니 온누리 상품권도 모바일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앱 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온누리 상품권"을 검색하시면 제휴가 맺어져 있는 어플들이 검색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비플제로페이나 체크 페이를 많이 사용하시고 평소 페이코 또는 티머니 앱을 사용하던 분들은 그대로 연동하셔서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 (모바일)

 

  • 온누리 상품권 제휴 어플 설치
  • 개인정보 입력 및 은행 출금 계좌 연동
  • 상품권 금액을 한도 내에서 구매
  • 가맹점을 확인하신 후 어플 실행해서 결제
  • 가맹점 QR코드 스캔하면 자동으로 결제 완료 

 

온누리 상품권 환전 방법 (지류)

 

어르신들은 지류 타입을 추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하는 게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은 지류 상품권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말 그대로 종이로 된 화폐 방식의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든 은행에서 구매가 가능한 것은 아니오니 아래의 은행 리스트를 살펴보시고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종이 상품권 구매처

- 우체국
- 전북은행
- 경남은행
- 광주은행
- 부산은행 

- 기업은행
- 수협은행
- 하나은행
- 신협

- 농협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국민은행
- 대구은행
- 새마을금고

 

 

온누리 상품권 환전 방법 (체크카드)

카드를 선호한다면 체크카드 추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전자 상품권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체크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는 타입입니다.

 

체크카드 또는 교통카드처럼 카드에 금액을 미리 충전하고 사용하면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류상품권의 장점과 모바일 상품권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BC카드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되고 있지만 발급받을 수 있는 은행은 총 7곳이 존재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농협은행
- 기업은행
- 경남은행
- 우리은행 

- 부산은행
- 대구은행
- 비씨카드

 

온누리 상품권 이마트, 편의점 사용 여부 

 

온누리 상품권을 이마트나 동네 편의점에서 쓸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실제로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이마트24나 GS25 편의점에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지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전국의 모든 지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마트 역시 대형마트라서 사용을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정확히는 이것도 지점마다 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앞으로 점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가 더욱 확대되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그리고 차량을 운행 하시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주유를 하셔야 할텐데 주유소에 따라 다르지만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