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서울 코로나 데이트 겨울 추천 장소

by junggu 2020. 12. 21.

서울 코로나 데이트 겨울 추천 장소

 

 

 

 


코로나가 위험하다고 해서 계속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것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는지 많은 사람이 인적이 드문 여행지나 데이트 장소를 찾아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 코로나 데이트 겨울 추천 장소를 몇 군데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이 시국에 안전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들 위주로 엄선하여 소개해드리며 많은 분이 다녀오신 이후에 평점이 나쁘지 않았던 곳을 정리해드리는 것이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광진교 - 빛의 다리 


유난히도 추운 올해 겨울, 강동구의 광진교에서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통해서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야경 명소로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찾고 있는 떠오르는 데이트 장소입니다.



매년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의 연합축제로 진행되는 "광진교 페스티벌"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며 작년부터 차 없는 거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아무래도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등장하면서 거리 두기가 강화되어 이 축제는 만나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대책으로 광진교를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축제 대신 "빛의 다리"로 꾸며놓고 많은 사람이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야외활동도 할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고 합니다.

 

 



강바람이 쌀쌀한 12월이지만 야간에 방문하시게 되면 화려한 조명들로 인해서 아늑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다는 후기들이 많았으며 차 없는 거리인 만큼 맘 편하고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양쪽으로 각각 2m의 자전거전용도로와 발코니형 돌출 전망대도 있어서 해가 저물 즈음에 노을을 구경하러 가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LED 장미 약 3,500송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색채로 빛나는 벚꽃나무와 나무에 매단 등불이 추억을 남기는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데이트 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2. 따릉이 자전거 데이트 

 

서울에는 다른 지역보다 잘 구축된 시스템이 바로 "따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제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서 곳곳에 따릉이 보관장소들이 많이 눈에 들어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데이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사랑하는 사람 또는 가까운 지인과 함께 야외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따릉이 자전거 데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연이어 발생하는 확진자들로 인해서 3단계로 격상하니 마니 하는 시점에 헬스클럽조차 영업을 중단하고 있어서 마땅히 운동할만한 환경이 부족 해진 것도 사실인데요.


이런 따릉이 데이트를 통해서 야외 활동도 안전하게 하시고 운동 삼아 건강도 챙기시는 일석 이조의 데이트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따릉이는 일회성 결제보다는 정기 결제를 통해 이용하신다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경의선 책거리 


홍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경의선 책거리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이 공간은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꾸며진 장소로 독서문화를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점도 마련되어 있고 책과 관련된 행사를 많이 하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일정에 대한 확인을 미리 해보신 이후에 데이트코스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1월까지만 해도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방문해주시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긴 했었으나 과거처럼 토크콘서트를 하기에는 아직 위험요소들이 많아서 이러한 행사들은 현재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다양한 작가들이 전하는 책 소개는 물론이고 작가의 이력이나 방문객 누구든지 열람 할 수 있는 작가의 책이 전시되어 있으니 평소 독서에 관심이 많은 분이나 독서를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자동차 극장 

 

 

 

 



아무래도 외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다 보니 사람들이 많은 곳은 아무래도 현시점에서 데이트 코스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자동차 극장에 많은 인파가 모이면서 실속있는 서울 코로나 데이트 장소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몇 개월 전에 극장을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서 붙어 앉지 못하게 한 좌석을 띄워놓고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조처를 해놓기는 했습니다만 아무래도 밀폐된 공간이다 보니 안전하지 않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한동안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즐기지 못한 분들이 서울의 자동차 극장으로 많이 몰려드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최신 영화들도 많이 상영하고 있으니 상영 시간표를 참고하시어 데이트 코스를 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서울의 자동차 극장



1. 자유로 자동차 극장
2. 남산 자동차 극장
3. 잠실 자동차 극장
4. 용인 자동차 극장

 

 

 

5. 호텔 데이트 

 
몇 년 전부터 호캉스라는 말이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이 여름철에 이동 시간이 아까워 고급 호텔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여가생활을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요즘처럼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을 때는 차라리 어디 가는 것 보다 호텔을 예약해놓고 프라이빗하게 여가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외부인과 접촉할 일이 많지 않아서 안전하기도 하고 호텔에는 대부분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어찌 보면 가장 효율적인 데이트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경제가 위축되면서 숙박시설을 찾는 사람들이 확연하게 줄어들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잘 찾아보시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및 총정리

크리스마스 파티용품 인기순위

12월 개봉영화 미리 확인하기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