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거제도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by junggu 2021. 1. 4.

거제도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대한민국은 3면이 바다로 형성된 곳이라서 정말 많은 섬들이 존재하고 아름다운 섬 또한 많기로 유명하죠. 특히 오늘 소개해드릴 거제도는 경상남도의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풍광이 멋지게 펼쳐져 있는 섬으로도 유명합니다. 오늘은 거제도 가볼만한곳 현지인이 추천해주는 장소들로 선정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비하면서도 아름다운 거제도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라요! 


1. 농소 몽돌 해수욕장 



경남 거제시 장목면 송진포리 농소몽돌해변 
방문자 평가 4.0점 

정말 많은 해수욕장들이 있지만 거제도 가볼만한곳 농소 몽돌 해수욕장만의 특징은 하얗고 넓게 펼쳐진 백사장 뿐만 아니라 거다란 자갈들이 정말 멋있는데요. 특히 거제도의 바닷물은 상당히 맑은 편이라서 날씨가 좋은 날 찾아가시면 바닥까지 훤히 보이는 맑은 바닷물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으로 보이는 바닷물과 자갈의 경계가 상당히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워 방문객들이 인증샷을 남발하는 곳이기도 하죠. SNS에 조금만 검색 해봐도 관련된 사진들을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이곳은 거제의 3개 몽돌 해수욕장 가운데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길만 무려 2km에 달하며 작고 귀여운 흑진주 빛깔의 몽돌을 꼭 구경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몽돌밭을 맨발로 걸어다니면 지압 효과로 인해 발바닥의 천중혈을 자극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것으로도 유명하고 주변에는 바다낚시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거제도 바람의 언덕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입장료 : 무료 
방문자 평점 : 4.4점 

거제도 가볼만한곳을 찾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은 다녀오셨으면 하는 곳이 바로 바람의 언덕 입니다. 마치 외국에 와있는듯한 느낌을 느끼게 해주는 네덜란드 풍의 풍차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고 거제시에서 선정한 거제 8경 중 하나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멋진 풍경 때문에 드라마 촬영지로도 등장하기도 하며 이곳에서 파는 바람의 언덕 핫도그도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프렌차이즈라서 꼭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지점에 비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곳에서 유람선을 타고 외도 주변으로 도는 코스를 돌아보셔도 좋고 외도에 들리셔서 구경하시기에도 좋을 것에요. 다만 버스터미널에서 바람의 언덕까지는 상당히 거리가 있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시거나 자차를 이용해서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외도 보타니아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영업시간: 매일 09:00~17:00
방문자 평점:  4.5점

입장료 

- 일반-----------------------------11,000원
- 어린이(만2세부터 초등학생)----5,000원
- 청소년, 군경 --------------------8,000원
- 청소년 단체 (30명 이상) --------6,000원
- 어린이단체(30명이상) ----------4,000원

 



바람의 언덕을 다녀오시는 김에 거제도 가볼만한곳 하면 빠지지 않는 외도 보타니아까지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유람선을 타고 입장해야 하며 입장료도 발생하지만 한번쯤 가볼만한 아주 멋진 장소랍니다. 마치 동화속에 나올듯한 분위기를 연출 해놓았기 떄문에 사진을 찍을 장소들도 상당히 많고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도 있으니 꼭 다녀오세요. 

 



거제도에서 외도로 향하는 항구는 7개 가량 있으며 코스에 맞춰서 탑승시간과 항구의 위치를 미리 파악해두시고 여행 동선에 맞춰서 계획을 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표는 미리 예매를 하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외도에 도착한 이후 평균 관람시간은 약 2시간 정도 됩니다. 

외도를 둘러보시다 보면 정상에서 간단한 브런치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테마별로 외도를 꾸며놓았기 때문에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을 많이 만들고 돌아가실 수 있을거에요. 




4. 노을이 물드는 언덕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565 (사등면) 
방문자 평점: 4.3점

노을이 예쁜 곳은 많이 있겠지만 거제도에서는 더욱 멋진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노을이 물드는 언덕'인데요.  거제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에 비치는 노을을 구경하고 있으면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서울 도심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는 탁 트인 배경을 바탕으로 강렬하게 지는 태양빛 노을을 보고 있으면 힐링 되는 기분도 받을 수 있고 여행으로 인한 피곤함이 싹 사라지는 듯한 느낌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당연히 멋진 배경으로 인증샷은 필수죠^^ 

 



아쉬운 점은 노을을 볼 수 있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고 겨울에 거제도를 여행가시는 분들은 해가 일찍 떨어지니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시간 계산을 잘 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5. 우제봉 전망대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2-16
방문자 평점: 4.2점 


우제봉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약간의 산책로를 다녀온다는 생각으로 절대 불편한 신발을 신지 마시고 활동성이 좋은 운동화를 신고 다녀오세요. 우제봉 전망대에 올라서면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 특히 날씨가 좋은 날에는 선명하게 보이는 우제봉은 우리나라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답니다. 

낙조가 물들이기 시작하는 바다는 인상적이며 날씨가 좋다면 멀리 소매물도와 매물도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금강도 구경하실 수 있는데 해금강 코스로 도는 유람선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는 생각보다 깔끔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져 있끼 때문에 올라가는 길이 다소 힘들 수 있겠지만 막상 올라가서 멋진 풍경을 보면 다시 엔돌핀이 돌기 시작하실거에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릭 및 터치로 이동)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및 총정리

시흥 갯골생태공원 가족 여행 추천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top 3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