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갤럭시워치4 출시일 및 가격/사전예약

by junggu 2021. 8. 27.

갤럭시워치4 출시일 및 가격/사전예약

 

2021년 8월 17일부터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이 사전예약을 실시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장 빠르게 갤럭시 신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워치4  최저가 바로가기
갤럭시Z폴드3 최저가 바로가기
갤럭시Z플립3 최저가 바로가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해본 사람들은 그 편의성이 얼마나 뛰어난지 공감 하실텐데요. 최근 갤럭시 워치4가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의 후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만큼 대한민국에서 판매량이 높은 웨어러블이 바로 갤럭시워치 입니다. 일단 아이폰 유저보다 갤럭시 유저가 현저하게 많다 보니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호환이 용이한 갤럭시워치를 쓰는 분들도 같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플래그십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4 출시일과 가격, 장단점 등 구매 할만한 가치가 있을지에 대해 살펴보고 결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갤럭시워치4 출시일

2. 갤럭시워치4 가격

 

갤럭시워치4 달라지는 점

 

3. 혈당 모니터 기능

4. 운영체계 변경

5. 디자인 및 배터리 용량 스펙

6.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 웨어러블 초특가 기획전 

가성비 스마트워치 가격별 추천 TOP 5

 


 

 

 

1. 갤럭시워치4 출시일

 

- 8월 17일부터 사전예약 진행 예정

- 갤럭시Z 폴드3와 함께 사전예약 진행

 

 

이러한 관심을 받는 결정적인 이유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한 몫 했을 것이고 스마트워치가 예전에 비해 기능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이제는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갤럭시워치4의 운영체제가 자체 운영체제인 타이젠에서 구글OS로 탑재되면서 혁신적인 기능들이 추가됨과 동시에 애플워치를 기능적인 부분에서 따라잡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연초 까지만 하더라도 2021년 6월 경에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 될 것이라고 예상 했던 것과는 달리 8월에 언팩 행사를 통해서 공개하고 17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는 1년에 평균 2회 출시)

 

 

 

 

 

 

 

2. 갤럭시 워치 4 가격

 

모델명  블루투스 LTE
워치 4 (40mm) 269,000원 299,200원
워치 4 (44mm) 299,000원 330,000원
워치 4 클래식 (42mm) 369,000원 399,300원
워치 4 클래식 (46mm) 399,000원 429,000원 

갤럭시워치 모델별 최저가를 찾으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판매처로 바로 이동됩니다. 

 

가격이 전작에 비해 오히려 더 저렴하게 출시되면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로 인해 조기품절과 재고입고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가 공개되면서 전작에 비해 대부분의 기능들이 향상되었고 디자인 또한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만족도가 상당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의 이러한 가격전략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판매전략으로 보여집니다. 

 

 

 

 

3. 체성분 측정과 모니터 혈당체크 

 

혈당체크 기능은 스마트 워치에서 출력되는 레이저를 통해서 사용자의 손목 피부 속 포도당을 식별하여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 이라고 합니다. 

체성분 측정은 보건소나 헬스클럽에서 자주 보던 '인바디'와 같은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갤럭시워치4에서는 아쉽게도 혈당 체크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는데요. 출시 이전부터 관련 루머가 떠돌면서 확정 사실처럼 느껴져 해당 기술이 탑재될 줄 알았으나 아니었고, 오히려 체성분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체성분 측정이란, 사용자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고 약 15초간의 검사를 진행하면 체지방, 근육량 등 인체 성분 그래프가 표기되는 검사방식 입니다. 

 

전작에서는 심박수 측정 정도만 지원 했던 것에 비해 한 층 더 헬스케어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제 헬스클럽에서 인바디를 하기 위해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지겠네요. 

 

 

 

4. 운영체제 변경

 

아마 갤럭시워치4에 이 내용이 적용 된다면 해당 모델을 기점으로 이전 세대와 이후 세대로 나뉘어지는 기준점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부분인데요. 바로 운영체제 관련된 내용 입니다. 

 

이번 모델을 통해서 삼성전자에서는 2014년부터 고수 해왔던 자체 운용체제인 '타이젠'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웨어OS'로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 했었는데 이 부분도 적용 되었습니다. 

 

타이젠은 삼성 자체개발 OS로 자부심을 느끼는 것은 당연 하겠지만 그런 만큼 여러가지 호환성 문제로 인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꾸준히 제기 되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구글 안드로이드 OS로 교체 탑재 된다면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과의 호환성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안드로이드 기기간 쾌적한 연동성을 통해서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어필 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분히 애플워치의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는 웨어러블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글 OS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일단 더이상 삼성 앱스토어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앱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생태계가 확장되고 활용성도 무궁무진 하다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구현된 부분이 많지 않지만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계속 성장시켜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5. 디자인 및 배터리 용량 스펙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갤럭시워치4 본체 디바이스부터 스트랩까지 모두 바뀌었는데요. 이를 접한 사람들은 호평이 더욱 많았습니다. 한 층 더 세련된 모습과 내구성까지 겸비한 튼튼한 모습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투박한 느낌을 주진 않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바로 배터리 용량 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발전으로 인해 화면이 더 선명해지고 밝아졌지만 그 만큼 배터리 소모율도 높아졌습니다. 

 

물리적인 공간의 한계 때문에 배터리 용량을 늘리지 못한 듯 보이지만 다행인 점은 충전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0%에서 완충까지 1.8시간이 소요되며 30분 충전으로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정보 

 

삼성전자는 과거부터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하기에 앞서 사전예약을 통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방법을 고수 해왔었습니다. 이는 애플도 마찬가지이며 이미 사전예약을 통해서 초반 매출을 치고 나가는게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이미 경험을 통해서 잘 알고 있죠. 

 

2021년 8월 17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고 아직 발송 전이니 주문하시면 발송일에 맞춰 가장 먼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및 구매처 바로가기

배너 클릭 후 검색창에 '갤럭시워치4' 검색

 

 

 

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 - 가격별 판매순위 TOP 5

가성비 스마트워치 가격별 판매순위 TOP 5 - 2021 최신정보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가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이 출중하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그 가격을 고려했을 때 가성비가 좋냐는 물음에는

junggutv.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