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교황 체포 바티칸 정전 사실일까

by junggu 2021. 1. 11.

교황 체포 바티칸 정전 사건 요약 정리 

 

 

 

현재 바티칸이 정전으로 암흑으로 변한 가운데 교황 프란치스코가 체포되었다고 캐나다의 conservative beaver 보도 했는데 정확한 사실인지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초 긴장 상태에 돌입했던 미국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요? 

 

 

conservative beaver의 보도에 따르면 교황이 체포된 혐의는 무려 '80'여건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에서 자세하게 혐의들을 살펴볼 순 없겠지만 흉악범죄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예전부터 교황 프란치스코의 논란은 정말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 논란들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에 논란은 논란으로 그쳐야만 했는데도.만약 긴급체포가 되었다면 어떤 혐의가 있었던 것일까요?

 

 

 

현재 사건의 진행상황은 이렇습니다. 

 

 

이태리 검찰청에서 교황의 체포를 명령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conservative beaver 전하고 있는데요. 

이태리의 경찰과 성범죄 수사단이 바티칸의 교황 저택에서 교황 프란치크소와 몇몇 고위 관리들을 체포 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기사를 살펴보면 체포 현장에서 총성까지 울렸다고 했으나 어느쪽에서 발포했는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으며 교황이 체포돼 감옥에서 이태리 수사요원과 인터폴의 신문을 받고 있는 중이며 인터폴이 신문을 마치면 미 fbi도 현지에 파견되어 조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태리 최고의 마약수사 검사 쥬세페 고버날레가 예전부터 직접 교황을 내사 해왔습니다. 주세페 검사는 교황청 범죄그룹이 과소평가 되어 왔으며 이태리 전국에 침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끼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 존재라고 밝혔는데요. 

 

 

 

 

이 사람들이야 말로 사회에서 최악의 존재라면서 바티칸과 이태리에서 자행된 경멸할만한 흉악범죄들으리 종지부를 찍겠다고 했습니다. 교황체포 작전을 위해서 이태리군과 경찰은 바티칸의 전력공급을 중단 시켰는데요. 

 

 

 

 

 

 

담당 판사는 이 뉴스에 대해 eu지역에서 엠바고를 걸었지만 미국과 캐나다는 엠바고 지역이 아니어서 특종을 하게 되었다고 conservative beaver는 설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연설에서 언급한 '우리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 라고 했던 말의 의미가 이제 점점 전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실현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주의깊게 관찰해야 할 시기로 보입니다. 

 

 

 

 

최근 국내 증시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 있는데, 주식으로 너도 나도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을 보여 뛰어들기 보다는 잠시 뒤로 한걸음 물러나 지켜봐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